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유아 알레르기 검사 4살 비염 에취

반응형

 

 

지금 시국에서 기침한번만 해도 눈치가 보이는 상황 저희아이는 환절기에 더욱 더 심해진 비염을 가지고 있어요 그래서 조금이라도 온도차이나 먼지가 있으면 신경이 쓰이곤하는데요 엄마의 심한 만성비염으로 낳은 아이라 괜히 미안한 마음뿐이네요 유아 알레르기 검사 통해서 빨리 발견해서 치료해주고 싶은 마음뿐이었죠

 

 

저희 아이는 4살 생일이 지난후 유아 알레르기 검사를 했어요  아이 증상은 눈가려움증/재채기/눈밑다크써클/맑은 콧물 아주 정석인 알러지 비염을 가지고 태어났었어요 저는 아직 검사를 못했지만 아이의 비염치료는 빨리하는게 좋다고 해서 일단 알러지 검사 했습니다 

 

 

 

[유아 알레르기 검사 - MAST]

 

 

 

알레르기 검사는 마스터와 캡형태가 있는데 저희 아이는 마스트 검사 93종으로 진행되었어요 피한번 뽑은걸로 간단히 되었고 비.용은 몇만원 정도 했던거 같아요 검사는 진드기류/표피료/동물성식품/목포화분/수목화분/식물성식품/잡초화분/곤충/곰팡이류/기타 등이었는데요 항체 반응결과 집먼지 진드기로 나왔어요 엄마가 열심히 집안의 먼지와 온.습도 관리를 해줘야 하는데 그게 제대로 못해준거 미안한 맘이 많이 들더라구요 식품의 대한 알러지는 아주 미세하지만 계란흰자/우슈/소고기/등으로 나왔지만 이건 별로 신경쓰지 말라고 하더라구요 너무 다행이었어요 이걸 제외하면 먹을게 없잖아요 

 

 

 

 

유아 알레르기 검사 를 하고 집안을 신경써줘도 알러지 비염은 날씨가 추워지니 찾아오더라구요 알러지 비염을 위해서 제가 하는 일들 간단히 적어봤어요 뭐 더 있지 않을까 조금씩 찾고 있어요 

 

[알러지 비염을 예방차 하는일]

 

1) 눈뜨면 거실공기가 낮으므로 가디건 바로 입히기

2) 따뜻한 물 바로 먹이기(보리차,작두콩차 등)

3) 유산균,코,비타민영양제 복욕

4) 코세척 

5) 자는방 이불 건조기 침구털기 or 햇빛에 말리기 ,빨래

6) 차가운 음식,음료,아이스크림 먹이지 않기

7) 잘때 마스크 씌우기

8) 수시환기 

9) 밀가루 인스턴트 최소화

 

 

 

 

4살부터 시작한 코세척은 쉽지 않았어요 이분야는 정확하게 다음에 다시 적을게요 지금은 안정기라 자기에게 맞는 방법을 이용하고 있답니다 

 

유아 알레르기 검사는 너무 일찍 시작하는건 좋지 않다고 하더라구요 최소 3살은 지나야 한다던데 이건 담당 전문의와 상의해보시는게 좋겠죠!!

 

일반적인 알레르기는 시기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는데요 영아기는 식품알레르기로 인해 아토피로 나오고 생후 2년동안 힘든 생활이 계속되고 3세경에 흡입의 대한 알러지가 시작됨에 따라 천식이나 알레르기비염 같은 호흡기 질환이 발생하게 되는셈이죠

 

 

 

 

유아 알레르기 검사 결과로 집먼지 진드기가 나왔지만 이건 관리가 싶지 않다고 하네요 소아과에서 면역치료를 권하던데 그건 또 만 5세가 지나야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게다가 요즘은 코 주위에 피부알러지가 올라와서 걱정이 두배로 늘어났어요 리도맥스 바르라고 해서 한번 발랐는데 이것도 찜찜하기만 하네요 이번주 한의원에 가서 알레르기 비염 및 성장의 대해서 진료를 받을 예정이에요 몸무게 키가 늘지 않는것이 도통 비염때문인지 걱정이기만 하네요 연결되는 이야기 다시 기다려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