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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되는 정보

한국소비자원 피해구제 상담 신청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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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건 구매로 인해 피해를 보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특히나 온라인 쇼핑이 대중화되면서 화면으로만 확인후 구매가 이뤄지기 때문에 배송 및 반품의 대한 규제 하자의 대한 소비자들의 불만이 높은데요 내가 손해보지 않으려면 사전에 구매방법에 대해서 조금  꼼꼼히 따져볼 필요가 있습니다 

 

 

소비자들의 피해를 해결해주고 있는 한국소비자원 피해구제 이번시간은 가구반품 환불편의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신청 방법부터 실제 본인의 이야기와 비슷한 피해구제 이야기가 있는지 보시구요 피해사례 보시면서 슬기로운 방향으로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한국소비자원이란?

 

소비자상담 + 피해구제

 

소비자상담과 피해구제 업무를 하고 있는데요 소비자상담은 소비자가 물품등을 사용 또는 이용시 불편함,피해를 입은경우 이를 전문상담원의 정보를 통해서 불만을 해결하고 있으며 이를 통한 피해이 대한 사실조사,전문가 자문등을 거쳐 관련 법률 및 규정에 따라 공정한 합의를 권고하는 제도를 피해구제라 합니다 

 

 

 

 

 

식품이나 보건의료 주거시설 가전생활용품  의류 등 피해구제 사례들이 직접 기재 되어 있습니다 나와 같은 피해를 당한 사람들이 어떻게 구제를 받았는지의 대한 내용들을 알 수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 피해구제 신청방법

 

한국소비자원 피해구제 신청 방법은 6단계로 진행됩니다 

 

1) 소비자상담 : 피해 상담 및 해결 

2) 피해구제신청 : 상담미해결 문제 방문,우편,팩스,인터넷을 통해서 신청

3) 사업자통보 : 피해구제접수후 사업장에 통보됨

4) 사실조사 : 소비자의 사업자의 사실조사

5) 합의권고 : 사실조사를 바탕으로 합의권고 (합의시 사건종결)

6)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조정  신청

 

 

요즘은 온라인 피해구제 (ODR) 방법이 있어서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피해구제 에서 할수 있는 일들이 많이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분쟁해결기준

 

 

이런 소비자분쟁이 생겼을때는 한국소비자원에서 제공하는 소비자분쟁기준 자료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각 업종마다 합의 및 권고의 기준이 다르게 적용이 되고 있으니 사이트를 통한 다운로드 해주시면 도움받으심 됩니다 

 

 

 

 

지인의 경우 가구를 구매했지만 계약서를 미작성한 상황이였으며 다음날 물건을 받아보니 하자와 스크래치 등 가구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근데 가구점에서 결제를 통으로 하는 바람에 뒤에 수습하기가 참 곤란했다고 하는데요 환불을 원하지만 공급자 측에서 배송료를 물건값의 1/3을 요구했다고 합니다 눈물을 머굼고 배송료를 지불하고 환불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사실.. 물건하자의 경우 반품의 대한 배송료가 없습니다 가끔 홈쇼핑이나 온라인을 통한 구매는 소비자가 환불을 원할때 규정을 제대로 알려주지 않을때가 많아요 꼭!! 환불할때 처리방법을 미리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내돈 지불해서 산 물건!! 기대에 부풀어 배송받았는데 불만족스럽다면 게다가 물건 공급측의 적반화장은 아주 뚜껑을 열게 합니다 사전에 범한 내 실수도 있지만 귀찮다고 또는 머리아프니까 생각으로 그냥 넘어가지 마시구요 꼭 따지고 따져서 환불 반품 원하시는 방향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한국소비자원 피해구제 상담 신청방법  정리한 내용이습니다 

 

 

 

<출처 : 한국소비자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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