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전략적 자산배분-경기상황에 맞춰 수익잡기!!

반응형

경기상황에 맞게 투자 방법을 정해야 합니다. 코로나 19상황은 우리의 일상 뿐만 아니라 재테크 방법까지 많은 것을 변하게 만들었는데 이때는 세계적으로 돈을 풀기 위해 금리를 낮추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되면 화폐가치가 하락되면서 실물자산인 부동산과 주식시장이 상승하게 됩니다.  이렇듯 현재 물가와 경기상황에 따라 흐름을 잘타고 그에 맞게 움직여야 수익성 있는 재테크 방법이 될 것입니다.

 

 

 

 

 

그럼 이번에는 전략적인 자산배분에 맞춘 4가지 투자 방법의 대한 적기적절한 타이밍을 알아보겠습니다.

 

경기가 좋을때는=>주식

기업활동이 활발하고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게 되면 주식시장의 힘이 생깁니다.  변동성이 큰 주식시작은 위험성이 있지만 큰 수익을 안겨주기 때문에 공격적인 투자상품으로 안성맞춤입니다. 하지만  종목에 따라 경기시장이 조금이라도 불안하다면 주식시장의 위축은 바로 체감되기 때문에 손털수 있는 적기를 잘 파악해야 합니다.

 

경기가 나쁠때는=>현금보유

경기가 나쁠때는 현금보유가 가장 안정적입니다. 손실의 대한 부담이 없기 때문인데요 이 시기에는 변동성의 폭이 크지 않은 단기채권도 노려볼만 합니다.

 

 

물가가 오르면=> 원자재(금)

물가가 오르면 원자재 값도 같이 상승하게 됩니다.  올해의 경우 금투자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달러와 금투자는 안정적이라고 하지만 둘은 서로 반대로 움직이게 되죠 금리인상이 마무리 되면서 달러강세도 주춤하게 되면서 이는 반대로 금값의 상승세로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물가가 떨어지면=>채권

상황이 이렇게 되면 중앙은행에서는 여러 완화정책을 내게 되는데. 기존에는 높았던 금리를 낮춤의 방법이었습니다.  금리 하락은 채권가격의 상승으로  금리와 채권은 상반되게 움직입니다.  금리가 오르면 채권가격이 떨어지고 반대로 내려가면 채권가격이 올라갑니다.

 

 

 

 

반응형